본문 바로가기

팩트체크/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_물티슈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물티슈

 

크리네스 안심 물티슈

 

위의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엄 아기 물티슈, 크리넥스 안심 물티슈 제품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및 제품안전보건자료(PSDS) 자료 요청에 대한 유한킴벌리 주식회사 답변입니다.

 

물티슈의 성분 자료 요청에 대한 정보 제공의 건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와 하기스 프리미어 물티슈는 국내 화장품 기준은 물론, EU와 미국 등의 화장물 기준에 엄격히 부합하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입니다.

 

또한, 크리넥스 안심물티슈는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유효성 심사를 거쳐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피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더욱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제품 성분  160812 유한킴벌리_물티슈.pdf



○ 추가 질의 내용


1.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제품의 '그린'이라는 표현은 녹색, 친환경 등과 더불어 환경적이라는 느낌을 주는 명칭입니다. 귀 사의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의 경우 '그린'이라는 표현을 쓰는 근거를 알고 싶습니다


l  일반적으로 물티슈 제품은 레이온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나 해당 제품은 지속가능산림인증을 받은 천연펄프 (원단 중 약 65%내외)를 사용하고 있어 자연친화적인 제품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2. 귀 사의 '크리넥스 안심물티슈'제품의 안전성, 유효성,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다고 설명하셨습니다. 안전성, 유효성, 피부자극 테스트 관련 자료를 요청드립니다.


l  크리넥스 안심물티슈는 손 및 피부의 살균 소독을 위한 의약외품으로 약사법 및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에 따라 식약처로부터 성분의 안전성 및 효능효과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별첨 1. 크리넥스 안심 물티슈 품목 허가증 환경운동연합_ 크리넥스안심물티슈 품목 허가증.pdf


l  크리넥스 안심물티슈는 추가로 항균력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별첨 2. 항균력 시험성적서 안심물티슈항균력.pdf


별첨 3. 피부자극 테스트 시험결과 요약서 크리넥스안심물티슈_피부자극테스트.pdf